관리 메뉴

JKtuts

베타피쉬 유어 임시거처 동방통 본문

생활/물생활

베타피쉬 유어 임시거처 동방통

JKtuts 카기 2017.02.06 16:42

베타 동방통 분리베타 동방통 분리

 

미루고 미루던 베타 유어들의 분리를 진행했습니다.

베타피쉬의 경우 어느 정도 성장을 하면 분리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 이유인즉 서로 영역싸움이 심하고 특히 수컷끼리의 싸움은 투어라고 부르는 것처럼 지나 칠정도로 싸우는 경향이 있어 분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치어 때부터 같이 자란 수컷끼리 잘 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어항의 사이즈가 일정 크기 이상이 돼어야 가능합니다.

 

분리전분리전 8개 어항의 베타들

 

본래는 사진에 없는 어항까지 8개의 어항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우측에 살짝 보이는 채집통이 유어들이 지내던 곳입니다.


작은 어항들은 베타 한 마리씩 지내고 있는 어항이고요


베타 아가들베타 아가들


이렇게 채집통에서 바글바글 지내던 베타들이 점점 싸움이 시작돼 동방통으로 분리하기로 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또 다른 치아들도 있고 앞으로 쭉 그럴 거라 생각돼 동방플라스틱 쇼핑몰에서 100개 1박스를 시켰습니다.

일반 수족관 쇼핑몰에서 동방통을 구입하려면 1000원에서 1500원 정도 하는 듯한데 동방플라스틱에서 직접 구매하면 540원 이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동방통 박스동방통 100개 박스


동방통 100개가 들어있는 박스입니다. 100개이다 보니 크기가 꽤 크고 뚜껑은 다른 박스에 포장돼 따로 왔습니다.


동방통 분리동방통 분리


이렇게 분리하고 나니 더더욱 손이 많이 가긴 하지만 한 마리 한 마리 신경 쓸 수 있어서 좋은 듯합니다



참고사항


베타피쉬는 작은 공간을 좋아한다는 잘못된 이야기들이 많이들 돌아다닙니다.

제가 동방통에 베타유어들을 넣어둔 건 여건상 타협을 했기 때문이지 베타피쉬에게 좋은 환경이기 때문이 아닙니다.

베타피쉬는 자신의 영역을 가지는 물고기로 사방 1~2m 정도의 영역을 가지고 생활합니다.


경험적으로 볼 때 가장 베타들이 밝고 활달하게 그리고 컨디션이 좋아 보였던 건 2자 어항에서 작은 물고기들과 함께 지낼 때였습니다.  그러기에 여건이 된다면 동방통이 아닌 30 큐브 이상의 어항을 권장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Tistory Comments
댓글쓰기 폼